교통매체(B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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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스내부광고
버스내부에서 송출 또는 노출되는 매체로서
영상광고, 음성광고, 래핑광고로 분류됩니다.
승객들의 평균 탑승시간이 길어 안정적인 광고 노출이 보장됩니다.
광고유형
영상광고, 음성광고, 차내래핑광고
광고채널
서울버스, 경기버스
광고소재
영상15-20초, 음성
집행단위
매체별 별도문의
최소기간
1개월
노선별 등급,단가, 제작비 별도문의
서울버스 영상광고(Yap TV)
서울버스TV 현황 및 광고특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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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 전역
서울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광고 노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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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정 노선
특정 지역이나 장소를 경유하는 노선을 타겟팅하여 광고 노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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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류장 기반
특정 지역 정류장에서 하차하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광고 노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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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 450만명
일 평균 이용 승객
(환승 승객 포함 기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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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 6,000대
버스 운영 대수
(버스 1대당 모니터 1대 설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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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 100회 이상
버스 1대당 노출 횟수
(운행시간 05:00~23:00)
서울 및 수도권을 연결하는 서울시내버스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광고 매체
일 평균 약 460만명의 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광고를 송출하는 플랫폼
버스내부 운전석 뒤 TV에 다양한 컨텐츠와 함께 영상광고 송출
컨텐츠 구성 : 캠페인(공익광고), 컨텐츠(정보, 유머, 핫뉴스), 일반광고(기업, 로컬)
서울버스TV 광고단가 및 세부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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월 광고단가 : 5만원/대 (VAT별도)
최소수량 : 40대 → 노선 별 집행 가능
영상소재 : 15초
일송출횟수 : 70~100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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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기버스 영상광고(G TV)
서울버스TV 현황 및 광고특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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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23만명
일 평균 수송인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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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4.3%
19~48세 이용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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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.5%
쇼핑 친교 이용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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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기도 및 서울, 인천을 통과하는 버스 내부에 설치
하루 423만명의 승객이 시청하며, Web과 Mobile로도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광고매체
다양한 컨텐츠 제공으로 TV 장점극대화 (생활정보, 자막뉴스, 정류장 버스노선정보)
버스 운영노선구성비율 : 서울진입버스:5,000대, 광역,일반좌석:2,500대, 일반 시내버스:2,500대
경기버스TV 광고단가 및 세부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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월 광고단가 : 8천원/1대 (VAT별도)
최소수량 : 시/군 노선별 집행 가능 → 패키지 판매단가 별도문의
영상소재 : 15초
운영시간 : 05:00~02:00 (21시간)
매체수량 : 2만대/24인치 (버스1대-2기설치)
1일/1대/1회(평균운행시간) : 2시간 소요
일노출횟수 :평균60회/1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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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스음성광고
서울버스음성광고 현황 및 특징
버스 정류소 안내방송 후 12초 CM광고, 차내에서 송출되는 음성광고
해당 정류장을 경유하는 차량에 하나의 광고만 지속적으로 노출
GPS위성신호를 받아 버스내부에 장착된 음성장치를 통해 별도의 조작 없이 광고가 송출되는 방식
광고 요청 후 광고 설치 기간:총 20일 소요
월광고료 : SA등급(130만원),A등급(110만원),B등급(90만원),C등급(65만원),D등급(55만원)
경기G버스음성광고 현황 및 특징
버스 정류소 안내방송 후 11초 CM광고, 차내에서 송출되는 음성광고
정류소를 지정하여 집행하여 지역별, 연령별,제품별 특성에 맞는 광고 가능
GGPS수신 시스템으로 정류장 진입전 일정거리에서 자동인식 후 오디오시스템을 통해 방송
월광고료 : SA등급(150만원),A등급(120만원),B등급(90만원),C등급(60만원),D등급(30만원)
최소 집행기간과 정류소별 등급은 별도 문의
버스내부 차내광고
서울버스 내부광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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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스내부(격벽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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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스내부(유리창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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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스내부(유리창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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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스내부(중앙문)
경기G버스 차내광고유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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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노라마 광고
파노라마 광고
버스 내부 전체에 길게 펼쳐져 승객의 위치에
관계없이 모든 승객에게 자연스럽게 노출
내부 단독 매체로 임팩트 극대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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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리창 광고
유리창 광고
승객의 시선이 모아지는 눈높이에 위치, 강제노출로 잠재고객 확보 가능
차도와 인도 양측에 설치되어 하차대기, 모든 이용승객에게 노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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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앙문 광고
중앙문 광고
서있는 승객, 내리는 승객들 모두에게 반 강제적인 노출
광고효과 상승 및 고정노선을 통한 반복적 홍보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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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전 격벽 광고
안전 격벽 광고
버스를 타는 모든 승객에게 제일 처음으로 강제 노출이 되어 광고 도달률이 높음
임팩트 있는 메시지 전달을 통한 기억작용의 효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