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지탈미디어 / IPTV

Think Creative All That You!

IPTV광고
IPTV는 방송 광고중에 주목률과 집중도가 가장 높습니다. 2010년 이후 매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강력한 광고미디어입니다.
광고채널
올레(KT), U+(LG), Btv(SK), 홈초이스 등
광고소재
15,20,30초영상
집행단위
광고채널별 판매상품 다양
IPTV 가입가구
1,686만 (VOD시청의 대표 플랫폼)

Btv
Channel Service : 지상파, 종합편성, CJ E&M,스포츠, 해외, 전문채널 등 실시간 Channel 제공
VOD Service : 드라마/예능 등 방송, 최신 인기 영화, 키즈 Contents등 약 20만 편의 VOD 제공
구매력 높은 31-50세 가입자 54%, 수도권 약 55% 차지
B tv가입가구 450만명 (18년4월기준)
Real view 과금 : 완전시청 기준 광고료 과금방식 도입
    • 서울5%
    • 경기27%
    • 인천7%
    • 부산7%
    • 대구5%
    • 광주3%
    • 대전3%
    • 울산2%
    • 김천2%
    • 경남5%
    • 경북3%
    • 충남3%
    • 충북2%
    • 전남2%
    • 전북3%
    • 제주1%
    • 세종0%
    지역별 가입자 Profile
    • 20세 미만16만
    • 20~29세33만
    • 30~39세86만
    • 40~49세80만
    • 50~59세53만
    • 60세 이상29만
    연령별 가입자 Profile
Btv 광고상품
프리미엄 콘텐츠, 국내 최상의 플랫폼에 노출
타사 (경쟁사) 대비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동영상 광고 상품
PRE-ROLL
VOD 프로그램시작전노출되는동영상광고상품으로, 1~3개의광고만노출되기때문에, 뛰어난광고집중도를보장(Skip 버튼불가
광고단가 : 15초(25,000/CPM)~ 60초(70,000/CPM)
클립광고
BTV에서VOD 선택후2~3개의로딩광고가나간다음VOD 영상소재
광고단가 : 5초(10,000원/CPM), 노출횟수 100만회(1천만원 집행기준)
독점광고
카테고리, 장르, 프로그램, 시간대를 지정하여 노출하는 광고로 지정한 곳에 항상 노출되기 때문에 집중도가 매우 높음
광고단가 : 15초(70,000/CPM)~ 60초(100,000/CPM)

Olleh TV
Olleh TV 광고상품
노출형 광고상품과 양방향 광고등 다양한 광고상품
PrePlay(노출형)
VOD 시작전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상품으로 광고회피가 불가하여 강력한 노출보장
타겟의 주 이용 카테고리 및 장르, 지역 선택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가능
광고단가 : 15초(30,000/CPM)~ 60초(120,000/CPM)
PrePlay+(노출형)
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집중 노출이 가능한 PrePlay의 프리미엄 상품
노출위치 : VOD Play 전 광고 노출
집행방식 : 타겟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선정
광고단가 : 15초(45,000/CPM), 20초(60,000/CPM), 30초(90,000/CPM)
PrePlay S(노출형)
VOD 시작 직전 olleh TV 전 시청자에게 노출되는 3-5초 동영상 혹은 스틸컷 광고로 대량 노출이 가능
노출위치 : VOD Play 직전 광고 노출
집행방식 : 전체카테고리 집행
광고단가 : 3초상품-4천만원(10,000/CPM), 5초상품-6천만원(15,000/CPM)
LIKE 타겟팅(노출형)
TV시청에 대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홈쇼핑, 콘텐츠 관심사를 타겟팅하여 광고 노출하는 상품
노출위치 : VOD Play 전 광고 노출
집행방식 : 관심사에 따른 셋탑그룹 생성 후 해당 셋탑그룹에 VOD광고 송출
광고단가 : : 15초(50,000/CPM), 20초(70,000/CPM), 30초(100,000/CPM)
Pause (노출형)
VOD시청중 Pause를 눌렀을 때 제품 및 브랜드를 노출하는 상품으로 Repaly시 주목도 높은 광고노출이 가능
노출위치 : VOD시청중 Pause 발생시 광고 노출
집행방식 : 전체카테고리 집행 (지역, 주중, 시간 타겟팅 가능)
광고단가 : CPM 20,000원
HomePlay (노출형)
VOD및 실시간 채널로 이동 전,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 채널에 노출
노출위치 : olleh tv가이드 채널 (대기화면 ch 10번)
집행방식 : 주간 단위 판매상품 (1일16구좌 운영)
광고단가 : 15초(500만원), 30초(1천만원), 60초(2천만원)
HomeShot (양방향)
olleh tv 메뉴에 연동되어 나오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상품으로 브랜드 홍보 및 관련 페이지로 연결
노출위치 : 1Depth 메뉴 화면에 노출
집행방식 : 초기화면, 메뉴버튼 클릭시 노출, 양방향 기능(바로가기) 제공가능
광고단가 : 1구좌(2천만원/1주), 1구좌(5천만원/1개월)

U+TV
    • 2013.12167
    • 2014.12214
    • 2015.12258
    • 2016.12290
    • 2017.12352
    • 2018.12402
    • 2019.01406
    U+tv 가입가구 추이(단위 만가구)
  • 연령별, 지역별 가입자 비중
U+TV 광고상품
VOD 프리롤(노출형)
VOD 시청천 다운로딩 시간에 노출되는 영상광고
노출위치 : VOD Play 전 광고노출
집행방식 : 카테고리 및 장르, 지역, 요일 시간대 선택이 가능
광고단가 : 15초(25,000/CPM), 30초(40,000/CPM), 60초(70,000/CPM)
VOD프리롤+(노출형)
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집중 노출이 가능한 PrePlay의 프리미엄 상품
노출위치 : VOD Play 전 첫번째 광고 노출
집행방식 : 타겟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선정
광고단가 : 15초(37,500/CPM), 20초(45,000/CPM), 30초(60,000/CPM)
숏타임(노출형)
VOD 컨텐츠 재생 직전에 노출되는 3-5초 동영상 혹은 스틸컷 광고
노출위치 : VOD Play 직전 광고 노출
집행방식 : 전체 카테고리 집행
광고단가 : 3초상품-1,500만원(10,000/CPM), 5초상품-2,250만원(15,000/CPM)
LIKE 타겟팅(노출형)
TV시청에 대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홈쇼핑, 콘텐츠 관심사를 타겟팅하여 광고 노출하는 상품
노출위치 : VOD Play 전 광고 노출
집행방식 : 관심사에 따른 셋탑그룹 생성 후 해당 셋탑그룹에 VOD광고 송출
광고단가 : : 15초(30,000/CPM), 20초(36,000/CPM), 30초(48,000/CPM)
Pause (노출형)
VOD시청중 Pause를 눌렀을 때 제품 및 브랜드를 노출하는 상품으로 Repaly시 주목도 높은 광고노출이 가능
노출위치 : VOD시청중 Pause 발생시 광고 노출
집행방식 : 전체카테고리 집행 (지역, 주중, 시간 타겟팅 가능)
광고단가 : 일반-CPM 20,000원, 애니-CPM 10,000원